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3 헬로루키, 응모 접수 시작!
    2013 헬로루키/루키 뉴스 2013. 2. 25. 17:42

     

    EBS 스페이스 공감 신인 발굴 프로젝트

    ‘100번째 루키’와 함께 시작하는 2013 헬로루키!

     

    ‘EBS 스페이스 공감’의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헬로루키’가 오는 2월 25일부터 공개모집을 시작한다. 국카스텐, 아폴로18, 야야를 이을 ‘100번째 헬로루키’는 과연 누구일까?

     

    2007년부터 시작된 헬로루키는 장기하와 얼굴들, 게이트플라워즈, 몽니, 칵스, 데이브레이크,

    바이바이배드맨, 코어매거진 등 6년간 총 99팀의 역량 있는 뮤지션을 배출하며 국내 최고 권위의 신인 등용문으로 자리 잡았다. 아직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뛰어난 작품성과 신선함으로 무장한 뮤지션들을 선정하여 방송출연, 음악 페스티벌 참가,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제공해온 헬로루키는 올해에도 다양한 음악 장르에 주목하여 음악적 편식을 줄이고자 한다. 특별히 ‘100번째 루키’와 함께 시작하는 2013 헬로루키! 자신만의 참신한 음악 세계를 가진 신인 여러분의 눈부신 도전을 기다린다.

     

    ‘2013 헬로루키’ 새롭게 단장하다

     

    하나. ‘이달의 헬로루키’ 공개오디션 방송

    EBS 스페이스 공감은 ‘2013년 헬로루키’를 기다리며 방송시간과 오디션 경연방식을 새롭게 단장했다. 올해부터는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 헬로루키’ 공개오디션을 50분 방송으로 편성하여 후보 7팀의 경연곡과 심사위원의 코멘트까지 더해 생생한 오디션 현장과 뮤지션들의 다양한 모습을 시청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둘. 또 하나의 무대 “본선”

    올해의 헬로루키 결선 무대에 오를 최종 후보 6팀을 선정하기 위한 자리인 또 하나의 무대‘본선’을 마련했다.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 동안 선정된 ‘이달의 헬로루키’ 10팀과 와일드카드 2팀 총 12팀이 본선 무대를 펼치게 된다. 이를 통해 선발된 최종 후보 6팀은 <올해의 헬로루키> 결선 및 시상의 자리를 갖게 된다. 본선 무대는 더 많은 뮤지션들에게 자신들의 음악을 한 번 더 선보이며 결선 무대 진출 기회를 주고자 함이다.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와 함께 홈페이지의 네티즌 투표를 반영할 예정이다.

    셋. 또 다른 기회 “와일드카드”

    ‘이달의 헬로루키’를 아깝게 놓친 차등의 팀(최대 2팀)을 ‘와일드카드’로 선택, 본선 진출 후보 자격을 부여한다. 5개월간의 ‘이달의 헬로루키’ 선정이 모두 끝나면 그동안 와일드카드를 받은 팀들의 공연 영상을 EBS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에 올려 네티즌 투표 및 심사위원단의 재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2팀을 선정한다.

    (*와일드카드를 받아도 계속해 ‘이달의 헬로루키’에 지원할 수 있다.)

     

    오직 음악으로 증명하라

    '2013 헬로루키'는 앨범을 내지 않았거나, 정규 1집 앨범을 발매한지 1년이 경과하지 않은 뮤지션(EP, 싱글은 무방함)이면 어떤 장르의 음악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자신의 진실한 음악으로 세상에 등장할 ‘헬로루키!’ 그 새로운 얼굴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전체 일정>

    ‘이달의 헬로루키’ 선정 : 2013년 4월~8월 (5회 선정. 총 10팀)

    ‘올해의 헬로루키’ 본선 : 9월 예정 (결선에 진출할 6팀 선정)

    ‘올해의 헬로루키’ 결선 및 시상: 11월 예정

     

    <심사 일정>

    매월 24일까지 응모한 음원을 대상. (홈페이지 : www.ebs.co.kr/space)

    1) 1차 음원심사 (mp3형식, 최대 5곡 가능)

    2) 2차 공개 오디션 (홍대 롤링홀) 7팀

    3) ‘이달의 헬로루키’ 2팀 선정

    (탈락팀 가운데 *와일드카드로 최대 2팀 선정)

     

    <혜택>

    상금 100만 원

    EBS 스페이스 공감 ‘이달의 헬로루키’로 정규 공연

    ‘2013 올해의 헬로루키’ 본선 후보 자격 부여

    국내 대형 음악 페스티벌 출연 지원 (추진 중)

    EBS TV와 유튜브 영상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 기회 제공

     

    응모하기: http://www.ebs.co.kr/space/rookie/audition/

     

EBS 𖤐 HELLO ROOK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