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6월의 헬로루키]스쿼시 바인즈, 사우스 카니발 선정
    2013 헬로루키/루키 뉴스 2013. 5. 8. 15:48

    EBS스페이스 공감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헬로루키>

    <6월의 헬로루키>의 탄생!

     

    강렬한 사이키델릭 록밴드 ‘스쿼시 바인즈(Squash Vines)

    제주도에서 결성된 9인조 스카 밴드 ‘사우스 카니발(South Carnival) 선정

     

     

    [사진]시상식 – (좌측부터)스쿼시 바인즈, 사우스 카니발

     

    - , 일렉트로닉, 아카펠라, 스카 등 다양한 장르의 신인 뮤지션 7팀이 벌인 치열한 경합 

     

    - <6월의 헬로루키>에 선정된 ‘스쿼시 바인즈’와 ‘사우스 카니발’은 상금 100만 원 수령 및 

    5 20()에 녹화하는 EBS <스페이스 공감> 출연, 연말 헬로루키 결선 진출 

     

    - 2009 10월의 헬로루키 ‘좋아서 하는 밴드’의 축하공연 

     

     

    지난 6() 오후 7시 홍대 롤링홀에서 열린 <6월의 헬로루키> 오디션에서는 록, 일렉트로닉, 아카펠라, 스카 등 다양한 장르의 신인뮤지션 7팀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117팀이 참가한 가운데 1차 사전음원심사를 통해 선발된 7팀은 이 날 오디션에서 루키다운 신선함과 독특한 음악으로 심사위원단과 관객을 사로잡았다.

     

    2시간여의 뜨거운 경합 끝에 <6월의 헬로루키>로 최종 선정된 팀은 '스쿼시 바인즈(Squash Vines)'와 ‘사우스 카니발(South Carnival).

     

    6월의 헬로루키로 선정된 첫 번째 팀 ‘스쿼시 바인즈’는 강렬한 사이키델릭 록을 선사하는 4인조 록밴드로 지난해부터 4번의 도전 끝에 헬로루키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 달 도전에서는 또 하나의 결선 진출 기회인 ‘와일드카드’로 선정되었으나 새로운 곡을 준비하여 다시 한 번 6월의 헬로루키에 도전, 신곡 'Blackhole Man' 'We all fall down'으로 더욱 깊어진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연주의 깊이와 몰입도가 상당하다. 보컬과 각 연주자들의 조화가 좋다"는 호평을 이끌어 낸 스쿼시 바인즈는 심사위원의 만장일치로 ‘이달의 헬로루키’에 선정되었다. '스쿼시 바인즈(Squash Vines)‘는 과거 6, 70년대의 사운드를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몽환적이면서도 압도적인 사운드와 보컬을 선보이고 있다.

     

    두 번째 주인공은 제주도의 정서를 담아낸 9인조 스카 밴드 ‘사우스 카니발(South Carnival). 제주의 방언이 인상 깊은 자작곡 ‘혼저 옵서예’, ‘몬딱 도르라’를 선보이며 “스카의 흥겨움, 긍정의 에너지를 제주도의 분위기와 잘 접목해 소화해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사우스 카니발(South Carnival) 2009년 제주도에서 결성된 8인조 밴드로 2012 8월 첫 EP를 발매했으며, 따뜻하고 여유로운 정서를 담아 연주하는 ’한국형 스카‘로 대중에 다가가고 있다.

     

    6월의 헬로루키’로 선정된 <스쿼시 바인즈> <사우스 카니발> 2팀은 5 20 <EBS 스페이스 공감> 무대에서 공연을 하게 되며, 이들의 공연 모습은 6월의 헬로루키 오디션 중계와 함께 6월 초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 1950년대 복고적인 향취를 잘 살려낸 아카펠라 걸그룹 ‘바버렛츠(The Barberettes)’ ▲ 그런지와 포스트 펑크의 절묘한 조화를 선보인 ‘ECE’ ▲ 실험적이고 서정적인 팝 음악을 추구하는 3인조 밴드 ‘피네’ ▲ 솔직담백한 가사와 통통 튀는 보컬이 매력적인 모던록밴드 ‘라운드헤즈(Roundheads)’ ▲ 강렬한 일렉트로닉 록을 보여준 ‘드론고(Drongo)’ 등이 다채로운 공연을 보여줬다.

     

     

    ‘헬로루키’는 <EBS 스페이스 공감>이 마련한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로 국카스텐, 장기하와 얼굴들, 아폴로18, 야야, 게이트 플라워즈, 몽니, 칵스, 데이브레이크, 바이바이배드맨, 코어매거진 등 홍대 인디씬을 넘어 대중 음악계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뮤지션을 다수 배출했다. 헬로루키 참가 신청은 <EBS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www.ebsspace.com)에서 매달 24일까지 1차 음원 및 동영상 접수를 받으며, 전문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이달의 헬로루키’ 무대에 설 7팀을 선정, 2차 공개 오디션을 통해 최종 2팀을 선정한다. 2013년에는 5월부터 9월까지 총 5개월간 선정된 ‘이달의 헬로루키’ 10팀과 패자부활 ‘와일드 카드’로 선정된 2팀이 다시 한 번 본선을 거쳐 ‘올해의 헬로루키’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매달 초 진행되는 헬로루키 공개 오디션은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를 통해 1 4매까지 입장권을 신청할 수 있다.이달의 헬로루키를 희망하는 신인 뮤지션과 그들을 응원하고 싶은 음악팬들의 많은 신청을 기다린다.

EBS 𖤐 HELLO ROOK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