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디션] 9월의 헬로루키 후보! 신선한 음악으로 승부한다!
    2011 헬로루키/Rookie 2011. 7. 29. 09:42
    아직 여러분들이 들어본 적이 없는 멜로디가 있다. 그 음을 연주하는 신인 뮤지션 10팀이 도전하는 무대로 초대한다. 편안한 노랫말로 길거리 공연을 해온 팀부터 보컬이 없는 인스투르멘틀 밴드, 심포닉 파워락 밴드 등 관객들을 놀래킬 음악을 만날 수 있는 무대이다. 2팀을 선정하는 헬로루키의 무대! 10팀이 도전하는 공개오디션은 8월 3일 홍대 V-HALL에서 열린다.

    9월의 헬로루키 후보팀
    - 개인플레이, 글루미몽키즈, 김성민, 노리스펙트포뷰티, 모가비, 블랙백, 숨, 이슈타르, 자유, 험백스





    <개인플레이>는 팝재즈 형태의 음악과 편안한 노랫말로 거리에서 사람들과 호흡하고 있다. 작정하고 관람하는 공연장의 관객보다 그들의 연주에 이끌려 자신의 갈 길을 멈추는 사람들을 만나고 있다. 8월 정규앨범 「I'm to busy」 발매를 앞두고 있는 개인플레이는 대전의 거리에서 언제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gainplay







    <글루미몽키즈> 밴드는 2009년 결성된 이 후 쌈지 사운드 페스티벌 올해의 숨은 고수 선정, 야마하 뮤직 코리아에서 주최하는 2010 아시안비트 한국 우승과 방콕 그랜드 파이널 준우승을 단숨에 거머쥐는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팀이다. 젊은 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감성을 진정성 있는 음악과 사운드로 전달해내는 그야말로 감성과 에너지가 공존하는 실력파 밴드이다.

    싸이클럽 http://club.cyworld.com/gloomymonkeys






    트럼펫터 김성민은 한국 최초의 컨템포러리 재즈 솔리스트이며, 그룹 커먼그라운드 리드 트럼펫 멤버이다. 국내에서 트럼펫이라 하면 빵빠레, 신호나팔, 군악대 등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김성민이 연주하는 트럼펫은 그렇게 단조로운 나팔소리와는 거리가 멀다. 때로는 한없이 부드럽고 다크한 톤으론, 때로는 조성을 넘나드는 스케일을 구사하며 특유의 주법으로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그룹 커먼그라운드 네이버 카페 http://blog.naver.com/commonground







    <노리스펙트포뷰티>는 드럼 김한신, 기타 최준석, 베이스 최우영으로 구성된 3인조 인스투르멘틀 밴드이다. 보컬이 없는 구성으로 얼터너티브하면서도 감성적인 사운드를 만들고 있다. 작년 가을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노리스펙트포뷰티 밴드만의 사운드를 만들고자 계속 노력하고 있다.

    싸이클럽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4325106








    <모가비>는 사물놀이나 사당패의 우두머리를 뜻하는 순우리말이다. 영국 런던에서 기타리스트 이창훈(Lenny)이 영국인 멤버들을 영입하여 2009년 밴드가 결성됐다. 1장의 EP 앨범을 발매했고, 런던에서 왕성한 클럽 활동을 했다. 2010 한국으로 귀국, 한국인 멤버 보컬 태희, 드럼 하재철, 베이스 jade를 영입하여 새로운 모가비로 완성시켜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홈페이지 http://mogavi.com







    <블랙백>은 2008년에 결성된 5인조 록 밴드이다. 오래전 유럽 록 음악과 현대적인 드럼비트가 조합되어 있다. 검은 가방(Black Bag)이라는 이름은 정체불명의 가방 안에 수수께끼의 여러가지 소스를 담고, 그것을 무지개빛 여러 색채로 표현해내는 밴드가 되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있다. 어떤 이에게는 애틋한 사랑 노래로, 어떤 이에게는 마음을 다독여줄 수 있는 음악으로 대중에게 다가간다.

    트위터  http://twitter.com/band_blackbag
    싸이클럽  http://club.cyworld.com/sunnyblack






    때로는 평온한 숨, 때로는 거친 숨, 때로는 숨이 멎을 듯 참는 숨….
    숨[suːm]은 음악에 대한 태도와 음악과 삶의 밀착성을 마음에 두고 2007년 만들어진 한국음악 듀오이다. 보다 명확한 곡의 해석과 전달을 위해서 박지하(피리, 생황, 양금), 서정민(가야금, 철가야금) 두 명의 연주자가 직접 곡을 만들고 연주한다.

    페이스북 http://bit.ly/pkHFZB








    이슈타르 Ishtar

    <이슈타르>는 보컬에 BINNA, 기타에 GREY, ONE , 베이스에 HYE IN, 드럼에 SHIN 으로 구성된 심포닉 파워락 밴드이다. 2006년 결성하여, 2008년 디지털싱글 「Two in one」, 2010년 EP 「Nothings Atrocity」를 발매 했다. 정규앨범 「Conquest」 발매를 앞두고 끊임없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페이스북 http://facebook.com/band.ishtar







    <자유>는 친구들끼리 모여서 그저 놀기만 하다가 찾아낸 즐거움과 행복이 밴드였다. 하나둘씩 악기를 가지고 놀면서 곡을 만들게 됐다. 올해 초 외국에서 날아온 드러머 헌터를 만나게 되어 4인조 밴드로 결성됐다. 멤버들이 하나가 되어 음악과 함께 세계여행을 하는 상상을 하는 밴드 자유 Peace !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jayoufree








    <험백스>는 2010년 초에 결성된 신예 밴드다. 홍대클럽을 중심으로 활동을 하다가, CJ에서 주최한 튠업 3기 최종 뮤지션에 선발, 공식적인 실력을 인정받는 밴드로 성장했다. 당시 심사위원을 본 김창완 밴드의 김창완과 하세가와 요헤이에게 오리지널리티와 연주력이 뛰어나다는 극찬을 받았으며 현재 수많은 클럽 공연을 통해 밴드로서의 성장을 다지고 있다.

    험백스 http://club.cyworld.com/humpbacks





    헬로루키 공개오디션이 펼쳐지기 전에 후보팀의 음악을 미리 들어보자. 음악을 들어보고 어느 팀이 9월의 헬로루키로 선정될지 가름해보자. 물론 음원으로 듣는 것과 공연장에서 라이브로 듣는 것은 큰 차이가 난다. 그래서 헬로루키 공개오디션 현장으로 가야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9월의 헬로루키 수상팀 공연은 8월 29일로 예정되어 있고, EBS스페이스공감 방송으로 9월 중 시청할 수 있다.  

EBS 𖤐 HELLO ROOK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