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녕바다 정규 2집 "Pink Revolution"
    2012 헬로루키/Story 2012. 7. 13. 16:56

    밴드 안녕바다 2년 만의 두 번째 정규앨범

    ‘PINK REVOLUTION’(핑크 레볼루션)

     

    지난 2009년 미니앨범 ‘Boy's Universe’, 2010년 첫 정규앨범 ‘City Complex’를 통해 그들만의 유니크한 감성을 톡톡히 보여준 밴드 안녕 바다가 두 번째 정규앨범으로 돌아왔다. (2012.02.28 발매)

    안녕바다는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1박2일’, 드라마 ‘드림하이2’에서 2AM 진운이 편곡, 노래해 화제가 된 ‘별 빛이 내린다’, ‘Beautiful Dance’ 등 특유의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생명력을 불어 넣는 호소력 짙은 가사로 그간 많은 음악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해 왔다.

    이번 안녕바다 새 앨범 ‘PINK REVOLUTION’에선 한층 더 높은 완성도와 강력해진 록 사운드를 선보였다.

     

     

    [사진출처: 네이버 뮤직]


    청춘 남녀들의 사랑 이야기를 안녕바다만의 독특한 화법으로 풀어낸 이번 정규 2집 ‘PINK REVOLUTION’은 앨범의 전 트랙이 마치 하나의 소설책을 읽는 것처럼 이어져 있으며, 그 속에 사운드를 향한 안녕바다의 집념이 녹아 있어 리스너들의 감성을 사로잡는다.

    타이틀 곡 ‘악마’는 단순하고 심플한 패턴의 곡임에도 불구하고 그 어떤 트랙들보다 직설적이고 강렬한 사운드로 듣는 이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특징이다. 특히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감정을 역설적으로 표현한 가사는 후렴부분에서 강한 중독성을 띄며 보컬 나무의 노래에 잘 어우러져 안녕바다만의 독창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보여준다.

    유니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PINK REVOLUTION’ 아트웍은 떠오르는 신예 손준호 사진작가의 작품들로 이뤄져 있다. 이미 국내외에서 마니아층을 형성할 정도로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그는 이번 안녕바다 음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세상과의 소통을 준비 중이다.

    지금이 아니면 꺼낼 수 없는 이야기들이라고 생각돼 이번 앨범을 구상하게 됐다는 안녕바다는 “그 동안의 소중한 시간들을 총 집합시켜 놓은 한 권의 사진첩과도 같은 앨범”고 자신 있게 말하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이소담 기자 news@tvdaily.co.kr 기사 발췌, 편집]

EBS 𖤐 HELLO ROOK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