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후보소개 & 이벤트] 2011 올해의 헬로루키! 연말결선 무대를 장식할 후보들을 소개합니다!
    2011 헬로루키/Rookie 2011. 11. 9. 08:47




    여러분~! 2011 헬로루키 연말결선이 10일밖에 안 남았습니다! 올해의 마지막을 장식할 연말결선무대! '연말결선'이라는 이야기만 들어도 가슴이 두근거리는데요. 올해는 6월의 헬로루키 <최고은>, <바이바이배드맨>과 7월의 헬로루키 <잠비나이>,<이스턴사이드킥>,<보니>, 8월의 헬로루키 <슈퍼8비트>,<조길상>, 9월의 헬로루키 <이슈타르>,<노리스펙트포뷰티>, 10월의 헬로루키<꿈에 카메라를 가져올 걸>, <과매기> 마지막 11월의 헬로루키에는 <니케아>,<페이션츠>,<일렉트릭 바이저> 모두 14팀이 선정되었는데요. 안타깝게도 모든 헬로루키가 연말결선에 올라가는 것은 아닙니다. 그 중 7팀만이 헬로루키 연말결선 무대에 오르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번 연말결선 무대는 어떤 뮤지션들이 올라가는지 알아볼까요? 자 이번 헬로루키 연말결선에 진출한 7팀을 만나러 Go-go!




    이번 <2011 올해의 헬로루키> 연말결선이 열리는 장소는 11월 18일 금요일 저녁 7시에 악스 코리아! 그 무대를 장식할 뮤지션 7팀을 소개합니다! 36.5˚C 체온이 느껴지는 목소리 <최고은>, 어디로 튈 지 모르는 탁구공 같은 밴드 <바이바이배드맨>, 새로운 음악과의 새로운 만남 <잠비나이>, 거칠고 단순한 음악에 새로움을 덧입힌 <이스턴사이드킥>, 상큼, 발랄, 유쾌한 음악을 보여주는 <슈퍼8비트>, 신나는 디스코 리듬에 몸을 맡기는 <일렉트릭 바이저>, 하이브리드 펑크를 하는 '최첨단 원시인' <페이션츠>. 이 뮤지션들이 연말결선에 오르게 됐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을 샅샅이 파헤쳐볼까요?





    <최고은>의 노래는 꾸밈없이 자연스러운 그녀의 모습처럼 소박하고 잔잔하지만 그 안에 있는 따뜻함이 느껴집니다. 청아한 어쿠스틱 기타소리에 최고은만의 중성적인 목소리가 더해져 뻔하지 않은 노래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녀는 2010년 10월 첫 EP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그 안에 있는 노래들은 모두 영어로 되어있는데요. 영어로 노래를 부르면 한국어로 노래를 불렀던 것보다 표현할 때 훨씬 풍부한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영어 가사로 인해 전달되지 못하는 부분들은 그녀의 목소리를 통해서 전해지는 것 같아요. 그녀의 노래를 들으면 마음이 편해짐을 느낄 수 있는데 이것 또한 그녀만의 매력입니다. 과연 이번 연말결선에서는 어떤 노래를 들려줄지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바이바이배드맨>은 남녀혼성 5인조 밴드입니다. 저번에도 말씀 드렸듯이 '맨'이라고 해서 남성밴드가 아닙니다! 고등학생 때 만나 10대 마지막 달에 밴드를 결성하여 이곳 저곳에서 많은 수상을 한 숨은 고수인데요. 그런 그들이 헬로루키가 된 것은 당연한 것 아니었을까요? 그들의 음악은 각자의 악기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100%, 아니 그 이상, 120%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원시원한 보컬의 목소리가 공연장을 울리다가도 기타가 무대를 장악하기도 하고 키보드 음률은 적당한 곳을 찔러줍니다. 한마디로 모든 것이 딱딱 떨어진다는 말이 딱 이지요! 굉장히 빠른 음악은 아니지만 시원한 강속구 같은 음악을 선보입니다. 연주하며 그들이 몸을 흔들 때마다 함께 몸을 흔들게 됩니다. 바이바이배드맨은 올해 1월 싱글앨범을 발매한 이후에 얼마 전 정규 1집을 발매했습니다. 이번 헬로루키 연말결선에서는 어떤 음악을 들려줄까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잠비나이>가 연주하는 악기 중 우리가 쉽게 봐온 악기라고는 기타뿐입니다. 아! 가끔 등장하는 트라이앵글과 여러 작은 악기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들의 악기는 흔히 보는 밴드와는 다르다는 사실! 거문고와 해금 그리고 피리를 이용합니다. 그들의 노래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다들 "온 몸에 전율이 흐른다"라고 말합니다. 공간을 가득 메우는 강렬한 거문고소리와 왠지 모르게 구슬피 들리는 해금소리, 그리고 기타의 사이키델릭한 소리가 합해져 새로운 음악을 만듭니다. 그들의 노래는 그리 짧지 않습니다. 하지만 몰아쳤다가 느슨해졌다가 긴장감을 주었다 풀었다를 반복해 듣는 관객이 노래와 함께 흐르도록 만듭니다. 그것 또한 잠비나이만의 매력이 아닐까요? 잠비나이의 공연을 본 사람들은 모두 "그들의 공연은 실제로 봐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 이유는 실제로 들었을 때 얻을 수 있는 느낌이 두 배가 되기 때문이지요. 이번 연말결선에서 그들은 무엇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이스턴사이드킥>을 처음 봤을 때 루키반장 또한 모델인가 뮤지션인가 한참 넋 놓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모델 뺨치는 비주얼을 가지고 있어 여성분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라는 얘기를 살짝 들었지요! 그런 그들의 음악 또한 시원시원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컬이 가지고 있는 허스키한 목소리를 내지를 때마다 스트레스가 팍팍 사라지는 느낌이 듭니다. 허스키한 목소리와 개러지 록의 특징 때문인지 그들의 노래는 약간 거칠다고 단순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러나 그 안에서 얻을 수 있는 감정은 여러 가지입니다. 개러지 록에 동양적인 색채를 얹고 싶다는 말처럼 그들의 노래는 동양적이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가사와 쉬운 멜로디로 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주를 하면서 보여지는 퍼포먼스 또한 나도 모르게 함께 움직이게 만듭니다. 이번 연말결선 무대에서 보여줄 무대는 또 어떤 모습일까요?






    <슈퍼8비트> 음악은 펑크를 기반으로 한 록으로 단순하고 경쾌하면서도 개성강하고 중독성 있는 음악, 그리고 누군가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음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랑말랑한 펑키 록이라고 말할 수 있지요. 올해 8월의 헬로루키로 선정되고 얼마 후 EP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그 앨범에서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었어요.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가사로 써 내려가 그녀들의 노래를 들으면 내가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독특한 엇박자와 귀엽고 여리여리한 목소리와 대조되는 연주 또한 그녀들만의 매력이라고 볼 수 있지요! 앞으로 있을 연말결선무대에서 슈퍼8비트를 기대합니다!






    <일렉트릭 바이저>는 20대 초반의 파릇파릇한 대학생 밴드입니다. 모두들 음악을 전공하고 있는 친구들이라 그런지 8명이라는 대형밴드임에도 불구하고 호흡이 짝짝 맞습니다. 아직 밴드를 결성한지는 2달이 조금 넘었으나 헬로루키에 선정된 것을 보면 그 에너지와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그들의 노래는 디스코 사운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스사운드와 여러 악기를 통해 들려지는 음악은 온 몸을 들썩이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리고 어렵지 않은 멜로디를 이용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르며 즐길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있습니다. 5만 명이 자신들의 노래를 들으며 춤을 추는 것이 꿈이라는 그들의 말이 이번 연말결선에서 5만 명은 아니더라도 조금은 이루어지지 않을까요?






    <페이션츠>는 3인조 밴드로 하이브리드 펑크 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펑크 록이 조금은 낯설게 들리실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틀에 가둬지지 않은 펑크라고 하면 조금은 이해가 되시나요? 한마디로 자신들이 좋아하는 음악적 요소를 펑크라는 기반 위에 뒤섞는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이야기지요. 그들의 노래를 듣다 보면 쿵쾅거리는 리듬이 귀에 쏙쏙 박힙니다. 신나는 음악이라는 것도 페이션츠의 특징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가사는 감정이나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노래를 곰곰이 생각해보게 되기도 하죠. 얼마 전 정규1집 앨범을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그들의 연말결선 무대가 기다려집니다!



    2011 헬로루키 연말결선 공연 안내

    일시 : 2011년 11월 18일 (금) 저녁 7시
    장소 : 악스 코리아
    진행 : 이승환 & 호란
    스페셜 무대 : 이승환, 갤럭시 익스프레스 , 야야 , 가리온












    ★헬로루키 이벤트 당첨자 발표★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 드립니다. 이번 주 금요일에 펼쳐질 연말결선 많이 기대해주시고, 앞으로도 헬로루키 많이 사랑해주세요:-)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께서는 당첨아이디, 성함, 주소, 연락처, 사이즈(신발or티셔츠 당첨자)를 비밀 덧글로 16일(수)까지 알려주세요!
    트위터 당첨자 분들은 트위터 DM(메시지)로 보내주셔도 좋습니다.


    당첨을 축하 드립니다!

    PF Flyers(피에프플라이어스) 정통 아메리칸 스포츠 브랜드 프리미엄
    스니커즈 당첨자


    트위터 - @Rfend





    헬로루키 티셔츠 당첨자

    트위터 - @Yagu_Gom
    블로그덧글 - Lilycocoi 님
    트위터 - @ymdstyle




    2011 헬로루키 연말결선 공연 티켓 당첨자
    당첨되신 분들은 티켓 1인 2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S8Bit
     @eeeeeYYE
     @bsg0604
     @EcobridgeA
     @simonjsp



    11월 16일(수)까지 배송 정보를 보내지 않으시면 당첨 무효처리 되오니 유의해 주세요.

    티켓을 우편으로 보내드리오니 받으실 주소를 꼭 알려주세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BS 𖤐 HELLO ROOK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