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4 루키인터뷰] Interview #4 we hate jh
    2014 헬로루키/루키 소개 2014. 10. 31. 17:06

    [2014 루키인터뷰] Interview #4 we hate jh








    여름의 소나기 같은 음악, we hate jh

    그들의 산뜻한 음악에 눈이 번쩍 뜨이다!


    독특한 팀명의 we hate jh는 리더인 박주현의 이름을 따서 ‘리더를 싫어하는 밴드’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솔직한 감정으로 이모(Emo) 음악을 추구하는 이들의 음악을 듣다보면 우리는 결코 jh를 좋아할 수밖에 없다. 불완전한 청춘을 노래하는 we hate jh를 보고 있노라면 풋풋함 그 자체이다. 마치 한여름의 소나기 같이 청량하고 산뜻한 이 풋풋함의 원동력은 무엇일까? 떨리는 마음으로 진행된 we hate jh의 인터뷰를 만나보자.




    Q. 결선에 임하는 각오는 어떤가요?

    A. 저희 팀이 올해의 헬로루키에서 처음으로 와일드카드로 올라갔다고 들었습니다. 그만큼 부담되지만 관객과 함께 즐기는 무대를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어쿠스틱 기타 2대가 특징인 록 밴드이니 만큼 저희만의 리듬감에 주목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헬로루키만의 산뜻한 무대를 보여드릴게요. 관객분들이 저희의 음악으로 리프레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우승을 향한 we hate jh만의 비장의 무기가 있다면 어떤 건지 궁금합니다.

    A. 저희의 음악은 젊고 생기 있는 느낌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인 밴드만이 가질 수 있는 풋풋함이 아마 we hate jh만의 무기라고 할 수 있겠죠?


    Q. 결선 진출팀 중 라이벌로 생각하는 팀이 있나요?

    A. 라이벌이라고 하기엔 추구하는 색이 다 다르다고 생각해요. 결국은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라 할 수 있겠죠(웃음).


    Q. 심사위원이 몰라본 우리 팀만의 숨겨진 매력이 있다면?

    A. 저희 팀이 보컬이 약하다는 지적이 조금 있었어요(웃음). 하지만 멜로디에 강점이 있다고 생각하고 연주에서 느껴지는 열정과 에너지로 넘치는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점을 중점적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Q. 우승 상금으로 뭘 하고 싶으신가요?

    A. 우선 맛있는 걸 사먹고요(웃음). 돈을 똑같이 나누고, 새로운 무대를 보여줄 수 있는 데 상금을 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무대 의상도 입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Q.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A. 일단 현재 1집 정규 앨범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곡도 열심히 쓰고 연습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어요. 또한 앨범 발매와 더불어 공연을 많이 하고 싶습니다.


    Q. 어떤 1집이 될 예정인가요?

    A. 가장 최근에 발표했던 EP 「officially, we hate jh」가 밝고 상쾌한 느낌이었다면, 1집은 좀 더 다양한 감정이 담겨있는 세련된 앨범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존에 갖고 있는 저희만의 스타일을 유지하되 익숙한 듯 신선한 느낌으로 작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Q. we hate jh에게 헬로루키란?

    A. 저희에게 헬로루키란 ‘가을 야구’같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시리즈에 진출한 기분이에요! 그만큼 소중하고 또 즐기면서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EBS 𖤐 HELLO ROOK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