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4 루키인터뷰] Interview #3 아즈버스
    2014 헬로루키/루키 소개 2014. 10. 31. 16:17

    [2014 루키인터뷰] Interview #3 아즈버스






    때론 거칠고, 때론 섬세하게 노래하는 두 얼굴의 보컬이 매력적인 아즈버스!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서사적 보컬과 이를 빈틈없이 뒷받침하는 기타와 베이스, 드럼이 팀만의 강렬한 색깔을 그려나간다.

    2014년 ‘올해의 헬로루키’ 결선 진출 팀 가운데 유일한 홍일점인 아즈버스의 보컬 ‘우주’와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다.




    Q. 결선에 임하는 각오는 어떤가요?

    A. 처음에는 꼭 대상을 받아야 한다는 결심이 있었지만 그런 결심들이 오히려 부담이 되더라고요. 더 멋진 팀이 되기 위해서는 그런 부담감으로 무대에 서는 것보다 지금 이 순간을 후회 없이 즐겨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잘 즐길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Q. 우승을 향한 아즈버스만의 비장의 무기가 있다면 어떤 건지 궁금합니다.

    A. 아즈버스는 연주와 노래 외에도 음악에 담긴 메시지를 잘 전달하기 위해 연기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연기하는 듯 노래하고 연주하는 모습이 관객과 심사위원의 눈에 띌 수 있는 무기가 아닐까요?


    Q. 결선 진출팀 중 라이벌로 생각하는 팀이 있나요?

    A. 최근 다른 무대에서 데드 버튼즈와 만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정말 에너지 넘치는 멋진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Q. 심사위원이 몰라본 우리 팀만의 숨겨진 매력이 있다면?

    A. 아즈버스는 보컬이 두드러지는 팀이지만 드럼과 기타, 베이스 모두 보컬에 빠지지 않는 존재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드럼과 기타가 직선과 같이 강한 이미지를 갖고 흘러간다면 베이스 라인은 둥근 곡선을 그리며 유영하듯 흘러가게 만들죠. 이런 상반되는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며 3인조 밴드의 빤한 구성을 탈피하는 것이 아즈버스만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 우승 상금으로 뭘 하고 싶으신가요?

    A. 아직은 회사에 소속돼 있지 않은 상태라 일단은 팀의 운영자금으로 활용하고 싶습니다. 멤버끼리 음악적 합일점을 더 찾을 수 있도록 말이죠. 만약 그 안에 뜻에 맞는 좋은 레이블을 찾을 수 있다면 12월 쯤 팀의 여행 경비로 사용하고 싶기도 하고요. 결성 후 지금까지 정말 바쁘기만 했거든요. 우승 상금이 생긴다면 좀 더 여유로운 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Q.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A. 아즈버스의 목표는 세계적인 록 스타가 되는 것입니다. 팀의 목표가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 항상 농담처럼 대답하는 말이지만 진심이 담긴 목표입니다. 음악 활동을 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변수들에 팀이 흔들릴 때도 많잖아요. 그때마다 작은 일에 흔들리지 않고 '세계적인 록 스타'라는 큰 목표로 활동하면 지금의 멤버가 함께 오랜 시간 좋은 활동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아즈버스에게 헬로루키란?

    A. 작년에 팀을 결성하고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했는데 헬로루키가 좋은 출발점이 됐습니다. 높은 계단을 오르는 첫 걸음이랄까요. 조금 더 수월하게 올라갈 수 있도록 해 준 헬로루키는 저희에게 참 각별한 첫 번째 계단입니다.


    Q. 두 번째 앨범은 언제 발매할 예정이신가요?

    A. 11월 말 두 번째 앨범이 나올 예정이에요. 평일에는 주로 새 앨범 작업과 연습을 하는데요, 조만간 뮤직 비디오에 관한 회의도 가질 예정입니다. 작년에 나온 저희의 첫 EP는 멤버들의 사비를 모아 만든 앨범이었는데 아쉽게도 오프라인에서 판매를 할 기회가 없었어요. 하지만 이번 앨범은 올해 열심히 활동해 모든 돈으로 제작해 11월 말 오프라인에서도 판매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Q. 평소 어떤 음악을 주로 듣나요?

    A. 팀의 이름이 아델, 뮤즈, 인큐버스에서 한 글자씩 따온 것처럼 세 명 다 음악적 취향이 뚜렷해요. 하지만 다양한 음악을 폭넓게 들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 같이 차로 이동할 때에는 컴필레이션 음반을 주로 듣게 되고요. 저는 좋아하는 록 밴드 중 하나인 ‘푸 파이터스’ 음악을 요즘 즐겨 듣고 있고 핑크 노래에서 보컬을 참고하기도 합니다.



EBS 𖤐 HELLO ROOK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