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터뷰] 신나는 디스코 리듬으로 젊음을 이야기하다! - 일렉트릭 바이저
    2011 헬로루키/Rookie 2011. 11. 2. 09:39




    10월 21일에 열린 11월의 헬로루키 수상 팀 공연이 끝난 후 대기실에서 <일렉트릭 바이저>를 만났다. 디스코 하면 떠오르는 것은 신나는 리듬이 아닐까? <일렉트릭 바이저>도 마찬가지다. 모든 노래가 엉덩이가 들썩일 만큼 신난다. 이번 공연에서도 마찬가지로 관객들의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굉장한 존재감을 가진 일렉트릭 바이저의 인터뷰를 함께하자.

    헬로루키 팬 여러분들께 인사 한마디 부탁드릴께요.

    안녕하세요. 일렉트릭 바이저(이바이저)입니다. 헬로루키를 통해서 여러분께 인사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일렉트릭 바이저 이지만 앞으로 더욱 많은 대중들과 소통하고 모두가 저희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그날까지 노력하는 밴드가 될 테니 어떤 음악을 하고 어떤 모습으로 다가가는지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11월의 헬로루키로 호명되었을 때 어떤 기분이 들었나요?

    ‘꼭 이달의 헬로루키가 되어야지!’ 하면서 임하기보단 그냥 우리 음악을 알리고 신나게 놀아보자 라는 의미가 더욱 더 커서 호명 되었을 때 정말 깜짝 놀랐어요. 감동도 두 배였고요. 



    음악말고 일렉트릭 바이저 모두가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것이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먹는 게 아닐까 싶어요! 특히 고기를 좋아해요. 저희 멤버들은 유독 또래들의 비해 식욕이 넘쳐나요. 항상 기나긴 합주가 끝난 뒤엔 고기를 먹으러 가곤하죠. 고기회식이 없는 일렉트릭 바이저 합주는 상상할 수 도 없습니다.


    어느 때 일렉트릭 바이저의 음악을 들으면 좋을까요?

    특별히 어느 때 라기 보다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희 노래는 기분전환용이 아닐까 싶네요! 날씨는 좋은데 기분은 꿀꿀한 날이나, 친구들과 여행가는 차 안에서 다 같이 들으면 신나는 분위기가 한껏 더 업 될 것 같아요.


    이스라엘 밴드 'Infected Mushroom' 과 미국 밴드 'Earth Wind and Fire'


    일렉트릭 바이저의 롤 모델, 좋아하는 밴드가 있나요?

    이스라엘 사이키델릭밴드인 ‘Infected Mushroom’ 같은 밴드사운드의 영향을 받아 저희만의 사운드를 내기위해 많은 노력중이에요.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Earth Wind and Fire' 같은 세계적으로 오래 유지되는 대형밴드가 되는 것도 저희의 목표중 하나입니다


    팬 분들이 ‘일렉트릭 바이저’를 생각했을 때 무엇을 떠올렸으면 좋겠나요?

    음악성 좋은 밴드라고도 떠 올렸으면 좋겠지만, 우선은 ‘이바이저’하면 대중들과 소통하기위해 항상 노력하는 밴드로 비춰졌으면 하는 바람이 지금은 가장 큰 것 같아요.



    Electric Visor 'Calling' 미리 듣기



    EBS스페이스공감 무대에서 부른 곡 중에 헬로루키 블로그 방문자에게 꼭 소개하고 싶은 곡과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Calling’이란 곡인데요. 디스코 드럼과 리드미컬한 베이스라인 그리고, 자동차 지나가는 소리와 전화 벨소리 같은 FX사운드가 적절히 어우러진 곡이라 다양한 사운드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단순하며 귀에 쏙쏙 들리는 보컬 멜로디가 더해져서 ‘Calling’의 신나는 디스코를 제대로 느끼실 수 있지요!


    일렉트릭 바이저에게 헬로루키란?

    일렉트릭 바이저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준 발 돋움판이에요. 팀에게 책임감을 심어주고, 음악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고마운 존재랄까요? 팀 이름을 제일 먼저 알릴 수 있었던 곳이 헬로루키라서 그런지 저희 팀에게 헬로루키는 아주 특별하답니다!



    앞으로의 활동계획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세요.

    아직 다듬어야 할 부분이 많아 곡 작업을 계속 병행하며 앨범 준비를 본격적으로 들어갈 계획이에요. 물론 클럽&공연장에서 라이브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일렉트릭 바이저를 만날 수 있는 곳을 알려주세요. (트위터, 클럽 등)

    트위터 : @E_Visor
    싸이클럽 : http://club.cyworld.com/E-Visor



    <일렉트릭 바이저> 20대 초반의 대학생들이 모여 만든 밴드이다. 그래서인지 그들과의 인터뷰는 즐겁게 친구들과 수다를 떠는 듯한 느낌이었다. 밴드가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 헬로루키에 선정되어 얼떨떨했다며 감사하다는 말을 수없이 전했다. 질문에 꺄르르 거리며 대답하는 모습은 음악처럼 발랄한 그들을 느낄 수 있었다. 일렉트릭 바이저 역시 11 18일에 열리는 연말결선 무대에 오른다. 경력은 짧지만 헬로루키에 이어 연말결선까지 진출한 일렉트릭 바이저의 활동이 기대된다.


EBS 𖤐 HELLO ROOK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