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4 루키인터뷰] Interview #6 파블로프
    2014 헬로루키/루키 소개 2014. 10. 31. 17:24

    [2014 루키인터뷰] Interview #6 파블로프





    강북사운드로 무장한 한국적 록 밴드

    파블로프, 그 정점에 서다!


    자칭 강북사운드로 무장한 한국적 록 밴드 파블로프. 나이는 예비역이지만 마음만은 스쿨밴드인 그들과 전화 인터뷰를 진행했다. 보컬 오도함은 시작과 동시에 유쾌하게 말을 이어나갔고, 베이시스트 박준철은 단어 하나를 고르는데도 신중을 기했고, 기타리스트 류준은 부드럽고 세심하게 이야기를 전했다. 그러나 드러머 조동원은 연락이 되지 않았다. 이토록 다른 네 남자가 모여 개성 넘치는 음악을 만들어내니 그 어찌 평범할 수 있으랴. 2014 올해의 헬로루키 결선의 문을 두드리는 파블로프의 각오를 들어보았다.



    Q. 결선에 임하는 각오는 어떤가요?

    A. 오도함 : 훌륭한 팀들과 함께하게 돼서 긴장이 되고 많은 상금이 걸려있기 때문에 흥분도 됩니다. 그러나 참여 자체가 영광이라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합니 다.

    박준철 : 3등 안에는 들고 싶습니다.

    류준 : 결과를 신경 쓰기보다는 재미있게 좋은 공연을 즐기는 마음으로 임하고 싶습니다.



    Q. 우승을 향한 파블로프만의 비장의 무기가 있다면 어떤 건지 궁금합니다.

    A. 오도함 : 맛집의 비장의 무기는 음식이듯 파블로프의 비장의 무기는 음악입니다. 참여 팀 중 가장 오래된 밴드이기 때문에 호흡이 좋고 관객의 호응도 좋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장 큰 비장의 무기는 외모?!

    박준철 : 관객들이 가장 즐거워할 것입니다. 무대를 보면 확실히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장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능력이 가장 뛰어납니다.

    류준 : 가장 함께 오래한 팀이라 같이 무대를 경험한 일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팀워크가 뛰어나지 않을까요. 물론 함께 오래 했다는 것이 좋은 일만 있는 것은 아닙       니다(웃음).


    Q. 결선 진출팀 중 라이벌로 생각하는 팀이 있나요?

    A. 오도함 : 파블로프의 라이벌은 파블로프입니다. 라이벌이라기보다는 아즈버스의 보컬을 좋아합니다.

     박준철 : 데드버튼즈. 제일 잘 아는 사이죠.

     류준 : 같은 장르의 음악을 하는 분들이 없어서 라이벌이라고 생각해 본 적은 없네요.


    Q. 심사위원이 몰라본 우리 팀만의 숨겨진 매력이 있다면?

    A. 오도함 : 외모! 나중에 성공도 하고 흥행도 할 수 있는 안정감을 갖고 있습니다.

    박준철 : 현장의 호응을 이끌어 내는 데에는 세계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는 보컬에 대한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류준 : 언제나 생각보다 더 많은 장점을 말해주셔서 항상 놀라울 따름입니다.


    Q. 우승 상금으로 뭘 하고 싶으신가요?

    A. 오도함 : 받아봐야 알겠지만 앨범제작에 쓰게 될 것 같습니다.

    박준철 : 1집 앨범을 만드는 데 진 빚을 갚고 싶습니다. 아울러 이번 앨범을 위해 힘써주신 기획사 분들께 선물하고 싶습니다.

    류준 : 빚을 갚고 싶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A. 오도함 : 세월이 흘러갈수록 중후한 멋을 갖고 더 잘 생겨지는 것입니다.

    박준철 : 지금 멤버 그대로 오래 활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치 롤링 스톤스처럼!

    류준 : 좋은 곡 많이 쓰고 시류에 휘둘리지 않고 오래 음악을 하고 싶습니다.


    Q. 파블로프에게 헬로루키란?

    A. 오도함 : 파블로프의 결성이 제1의 기회였다면 헬로루키는 제2의 기회입니다. 또 하나의 가족이라는 말이 좋겠네요.

    박준철 : 꼭 필요한데 내가 잘해주지 못하는 여자친구 같습니다. 이번만큼은 잘해주고 싶네요.

    류준 : 원금회수! 지금까지 노력하기만 했지, 인정을 받거나 기반이 마련된 적은 없었습니다. 올해의 헬로루키의 결과가 잘 나온다면 지금까지 했던 노력을 돌려받는 첫 계단이 될 것 같습니다.



EBS 𖤐 HELLO ROOK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