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4 루키인터뷰] Interview #1 데드 버튼즈
    2014 헬로루키/루키 소개 2014. 10. 31. 16:02

    [2014 루키인터뷰] Interview #1 데드 버튼즈







    2인조 밴드가 들려주는 강렬한 사운드, 데드버튼즈!

    기타와 드럼의 악기 조합만으로 이루어진 밴드는 빈약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있다. 하지만 데드버튼즈는 개성 있는 보컬과 날카로운 일렉 기타, 파워풀한 드럼으로 무대를 가득 채우는 힘 있는 밴드이다. 그냥 게러지락이 아닌 컨트리, 펑크를 모두 소화하는 이들의 음악은 공연을 보는 내내 새로운 매력을 느끼게 해준다. 이미 데드버튼즈는 영국 클럽공연과 러시아 v-rox 페스티벌에서도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쳐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제 11월 8일 헬로루키 결선에 앞선 그들의 생각을 들어보자.




    Q. 결선에 임하는 각오는 어떤가요?

    A. 딱히 신경을 쓴다고 달라지는 게 아니라서 가서 최대한 재밌게 놀다올 생각입니다. 운이 따라준다면 대상이 될 수도 있겠죠.


    Q. 우승을 향한 데드 버튼즈만의 비장의 무기가 있다면 어떤 건지 궁금합니다. 

    A. 비주얼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팀들도 그렇게 말했겠지만 우리에게는 안 될 것 같습니다.(웃음)


    Q. 결선 진출팀 중 라이벌로 생각하는 팀이 있나요?

    A. 라이벌이라고 딱히 생각하진 않습니다. 모든 팀이 다들 워낙 개성이 강해서 저희 같은 경우는 결선까지 온 이상 누가 더 잘하느냐가 아니고 누가 더 재밌는 무대를 만드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는 파블로프가 걱정되긴 하지만 저희가 더 잘해서 대상을 차지할 것 같습니다.


    Q. 심사위원이 몰라본 우리 팀만의 숨겨진 매력이 있다면?

    A. 큰 공연장도 좋아하지만 심사 당시는 앉아서 보는 무대였습니다. 사실 데드버튼즈 공연은 밤늦게 다들 술에 취해서 봐야 재밌는데, 일반적인 공연장과 헬로루키 경연장과는 그런 점에서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경연장에서 미처 다 보여드리지 못 하는 치명적인 매력은 대상 수상 후 공연장에서 확인하세요!


    Q. 우승 상금으로 뭘 하고 싶으신가요?

    A. 올해 4월에 영국투어를 다녀왔는데 그때 사비로 다녀왔습니다. 내년에도 영국투어를 갈 예정인데 대상을 받게 된다면 그것을 그대로 영국투어 비용에 쓰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후에 앨범 제작에도 쓰고 싶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A. 앞으로 최대한 공연을 많이 하고 싶고 내년 상반기에 정규 앨범이 나올 예정인데, 그것과 맞물려서 투어를 많이 다닐 예정입니다. 전국, 해외로 공연을 가고 싶고, 이런 공연들을 최대한 재미있게 많이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영국투어처럼 의미 있는 공연도 많이 하고 싶습니다. 지방 투어를 다녀오긴 했었지만, 제대로 간적이 없어서 다음에는 전국투어를 더 제대로 해보고 싶습니다.


    Q. 데드 버튼즈에게 핼로루키란?

    A. 아주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헬로루키가 되고 나서 좋은 일이 많이 생겼습니다. 좋은 에너지를 많이 받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팀이 성장한 면도 있었습니다. 여러모로 시작점에서 큰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시작하기 앞선 디딤돌 같은, 기본적인 토대를 만들기에 정말 좋은 기회였습니다.


    Q. 가장 좋아하는 밴드가 있다면, 누구인가요?

    A. 해외 밴드 중에는 두 맴버가 모두 ac/dc를 가장 좋아하고, 국내 밴드 중에서는 갤럭시 익스프레스, 크라잉넛을 아주 좋아합니다. 요즘 같이 공연도 많이 하고 활동을 같이하게 되어 정말 신기합니다.








EBS 𖤐 HELLO ROOK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