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4] 어느 때보다도 치열했던 8월의 헬로루키 공개오디션!
    2014 헬로루키/루키 공감 2014. 7. 18. 03:49




    EBS 스페이스공감 8월의 헬로루키 공개오디션

    메스그램, 루스터스, 극초단파, 로우필즈, 파블로프, 맨, 레세일즈 (축하공연 : 몽니)

















    점점 막바지로 치닫고 있는 2014 올해의 헬로루키 오디션!!

    8월의 루키를 결정하는 오디션이 지난 월요일에 홍대 브이홀에서 펼쳐졌습니다.

    서포터즈의 시선으로 본,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는) 공연후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당ㅎ_ㅎ


















    첫 판부터 메스그의 강력한 무대로 시작한 8월의 헬로루키 공연!


    여성 보컬의 하드코어 메탈이 참 인상적이었어요.


    왼쪽부터 Seth(베이스), Jahnny Shin(신디사이저, 보컬), 수진(드럼), 와이케이(보컬), 신유식(기타)입니다.


    2011년에 결성된 메탈밴드 메스그램은, 

    "어지러운 삶 속의 여러 모습을 음을 통해 기록으로 남긴다"는 뜻이라고 해요.








    지난 4월, 첫 번째 앨범인 <This Is A Mess, But It's Us>를 발매했었는데

    루키 오디션에서는 1번 트랙인 'Blindfold'와 타이틀곡 'Every moment'를 이어서 들려주었습니다.


    메스그램의 무대를 보고 있자니, 저는 문득

    지난 달 루키 오디션에 나왔던 매닉시브가 떠오르더라구요

    메탈씬에는 남자 보컬만 있을 줄 알았는데, 여성 보컬도 은근히 많은 거 같아요!!


    fb.com/messgram















    두 번째 무대는 8월의 헬로루키로 선정된 루스터스의 무대였습니다.


    왼쪽부터 이찬희(블루스하프/오르간), 김진우(보컬/베이스), 황성민(드럼), 남고래(기타/코러스).


    이 날 루스터스를 응원하러 많은 분들이 오셨더라구요. 

    루스터스가 무대에 올랐더니 공연이 시작도 하기 전에 객석이 떠들썩했습니다.

    심지어 앞서 공연했던 메스그램보다 더 큰 목소리로  응원을 하시길래 깜짝 놀랐음둥....@_@



    첫 곡으로는 Loud And Loud를 연주했는데, 저는 첫 음부터 뭔가 범상치 않은 포스를 느꼈습니다.

    ㅋㅋㅋㅋㅋ 특히 빨간옷을 입은 이찬희, 차니비님의 활약이 대단했어요

    건반도 건반이지만 하모니카 연주가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머리에 꽃을 달고 나온 의상 센스를 보십시오ㅎㅎㅎㅎ

    아무나 소화할 수 있는 아이템이 아닌데, 완전 잘 어울려요 짱짱

    그리고 무대매너도 굉장히 좋으시더라구요 

    두 번째 곡에서는 하모니카 불면서 앞으로 나오심!!!!


    이건 방송으로 봐야 해요 진짜ㅎㅎㅎ 

    제가 꼽는 오늘의 관전포인트 1번! 차니비의 하모니카








    돌고래같이 귀염귀염하게 생겨서 이름이 남고래일 것 같지만 사실은 김진우인 보컬 김진우씨. (응?)

    ㅋㅋㅋㅋㅎㅎㅎㅎ 저는 지금까지 이 분을 남고래씨로 착각을 하고 있었네요 왜 그랬을까....


    (참고로 남고래는 트위터에서 밴드 청년들의 조지웅씨나 이승규씨를 팔로우하면 

    이틀에 한 번 꼴로 볼 수 있는 이름이에요ㅋㅎㅋㅎ)



    밴드 이름인 루스터스는 수탉(Rooster)이라는 뜻인데요, 

    확실히 혈기왕성한 수탉의 에너지가 느껴지더라구요.

    혈기가 왕성하다 못해 로큰롤의 망나니라고도 불리기도 한다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떤 분의 블로그에서 보고 빵터짐)



    fb.com/TheRoostersDeoLuseuteoseu



















    세 번째 무대를 장식한 것은 로우필즈!

    왼쪽부터 이원선(베이스), 김성현(보컬/기타), 이신효(드럼), 조종원(기타)입니다.



    로우필즈는 부산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던락 밴드인데,

    지난 6월에 첫 번째 디지털 싱글을 발매했어요.

    루키 오디션에서는 '오아시스'와 '야반도주'를 들려주었습니다.



    부산에서 올라오느라고 힘드셨는지 

    아니면 앞서 공연한 루스터스가 워낙 잘해서 긴장하셨는지....

    저한테는 임팩트가 쫌 약했어요ㅜㅜ 흐헝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진에서처럼 찰랑거리던

    보컬 김성현님의 탐스러운 단발머리는 생생하게 기억나네요



    아쉽게 헬로루키에는 선정되지 못했지만

    "이제는 너와 내가 서 있는 이곳이 Oasis music"이라는 가사처럼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밴드가 되길 바랍니다 :)


    fb.com/bandlowfeels














    네 번째 순서는 메스그램에 이어 또 한 명의 여성보컬이 있었던 극초단파의 무대였습니다.


    왼쪽부터 조미치(보컬/기타), 장선웅(드럼), 정지영(기타).


    극초단파는 'Golden Roots of Your Tree', 'Woodstock', '테니스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세 곡을 연주했는데요, 감성적이면서도 몽환적인 노래들이었어요.


    현으로 기타를 연주하는 보컬 조미치님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는데,

    기타도 신기하게 생겨서 자꾸 눈이 가더라구요. 






     



    나름대로 개성있는 무대를 보여주어서 극초단파도 가능성이 꽤 있겠구나 싶었었는데

    안타깝게도 루키로 선정되지는 않았습니다ㅜㅜ


    그래도 홍대에서 클럽에서 공연을 꽤 자주 하는 것 같으니

    극초단파를 보러 가실 분들은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공연소식 놓치지 마세요^_^


    fb.com/banduhf

















    다섯번째 무대는 파블로프였습니다!

     

    정글무늬 바지부터 이 밴드 뭔가 심상치 않구나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8월의 헬로루키로 선정되어버린 파블로프!


    왼쪽부터 박준철(베이스), 오도함(보컬), 조동원(드럼), 류준(기타, 코러스)입니다.






     



    우리의 정글바지 댄싱머신 오도함님.

    제가 꼽는 관전포인트 2번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댄스댄스 신나는 파블로프의 무대.

    능청스러운 표정과 몸짓으로 무대를 누비셨는데 너무 재밌었어요

    사진 제일 많이 찍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로 이번주 토요일(19일)에 홍대 제비다방에서 공연이 있던데

    보컬님의 댄스를 또 보러 가고 싶네요ㅎㅎ






     



    보컬님 사진만 올리면 다른 멤버분들이 슬퍼할 수도 있으니깐

    베이스와 기타를 맡고 계신 준철&준 님의 사진도 얍얍

    (드럼은 찍고 싶어도 카메라가 안닿는다는...ㅠ_ㅠ)


    파블로프의 페이스북은 fb.com/PavlovSeoul















    여섯 번째 무대는 의 무대였습니다.

    왼쪽부터 신동익(베이스/보컬), 이경욱(보컬/기타), 한규현(드럼), 김페리(기타/보컬).



    혹시 눈치채신 분 있나요?_? 

    맨을 제외한 나머지 다섯 팀의 이름이 모두 네 글자라는 사실을!!!!!!!


    메스그램 / 루스터스

    로우필즈 / 극초단파

    파블로프 / 레세일즈


    ㅋㅋㅋㅋㅋㅋ 뭐 이런 우연이 다 있을까요 (신기X신기)

    그러나 중요한 포인트는 아닙니다.







    저는 맨의 무대를 이 날 처음 봤는데, 큰 기대없이 봤다가 완전 반했어요.


    'Come Around', 'Calling Man' 두 곡을 불러주었지만

    사운드가 너무 좋아서 공연이 너무 짧게 느껴졌음둥ㅜㅜ


    와일드 카드로 선정되었지만, 제 마음속에는 이미 루키에요....★





     



    그리고 이건 후일담인데, 밴드 이름이 맨이라서 검색하기 진짜 힘들었어요....ㅠ_ㅠ


    1. '맨'으로 검색하니까 게이트맨, 엑스맨, 런닝맨, 맨인블랙 등등 각종 맨들이 등장.


    2. 'man'은 당연히 영한사전부터 시작해서... 뭐 woman도 나오고,

    심지어 위키피디아는 저에게 "A man is a male human"이라고 알려주었습니다............ㅋㅋ


    3. '밴드 맨' -> 드디어 나왔습니다!!!!! 만세!!!! 

    (근데 연관검색어에 "바이바이밴드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앜)




    아직 신인이니까 그런거겠죠.....?

    밴드 소란도 맨처음에 '소란'을 검색하면

    "나에게 방청소란?" 같은 질문만 잔뜩 나왔다고 했으니까요ㅋㅎㅋㅎ


    언젠가는 밴드 '맨'을 검색했을 때 아티스트 정보가 가장 먼저 나오길 바라면서


    fb.com/BandToMan

















    마지막 일곱 번째 무대는 레 세일즈의 무대였습니다.

    왼쪽부터 이동훈(베이스), 김지은(드럼), 황진민(보컬/기타).



    저의 세 번째 관전포인트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바로바로 드럼의 지은님!!!!!





     



    어쩜 이렇게 예쁘게 드럼을 치시는지!!!!

    매력터져서 눈을 뗄 수가 없었어요...



    멋져......



    'Patience', 'Star wars', 'Goodbye' 세 곡을 연주하는 동안 저는 드럼만 봤어요(부끄)

    곡마다 다른 느낌이 들었는데, 이건 이거대로 저건 저거대로 좋더라구요.

    그래서 당연히 헬로루키가 될 줄 알았...는데?????? 


    아쉽게도ㅜㅜ 흑흑







    제가 올해 들어서 4번의 헬로루키 오디션 중에 3번을 관람했는데,

    이번만큼 쟁쟁하고 뜨거웠던 적이 있었나 싶었을 정도로 모든 밴드들이 너무 잘했어요

    그래서 탈락한 밴드들을 보면서 괜히 제가 더 아쉽더라구요ㅜㅜ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레 세일즈가 9월의 헬로루키에 한 번 더 도전했으면 좋겠네요.


    fb.com/LesSales














    축하팀 몽니의 공연을 끝으로 오디션은 마무으리!되었는데요,

    역시 몽니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무대였습니다.



    참고로 몽니는 2009년 9월의 헬로루키로 선정된 적이 있어요.♥

     (몽니의 진가를 일찌감치 알아챈 스페이스 공감!!!)


    사실 제가 듣기에 이 날은 가볍게 80%정도만 보여줬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여기저기서 역시 루키와는 다르다면서 다들 감탄을 하더라구요.


    여러분... 원래는 더 잘해요.

    '미친 성대'라는 별명이 괜히 붙은게 아니랍니당ㅎㅎㅎㅎㅎ







    몽니의 미녀 베이시스트 인경언니는 갈수록 더 예뻐지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자꾸만 남성 팬이 많아지는 느낌적인 느낌....


    몽니가 '그대와 함께', '돋네요', '눈물이 마르면' 세 곡을 부르는 동안

    심사 결과가 나왔는데요, 결과는 이미 스포일러로 알려드린 것과 같이

    루스터스, 파블로프가 8월의 헬로루키로, 와일드카드에는 MAN이 선정되었습니다.









    8월의 헬로루키로 루스터스와 파블로프의 공연은 

    28일(월요일)에 매봉역 공감홀에서 펼쳐지구요, 관람신청은 아래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루키 오디션을 놓치신 분들은 어서 신청하세요!^^







    참고로 스페이스 공감에서는 "이달의 헬로루키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정답자가 무려 아홉 분나 된다는 사실!!!!

    마지막 남은 9월 오디션에서는 여러분들도 한 번 참여해보세요ㅎㅎ


    어렵지 않습니다. 아주아주 간단해요.

    이 달의 헬로루키 후보 일곱 팀 중에서 9월의 헬로루키로 선정된 두 팀을 맞추면 

    매봉역에서 펼쳐지는 헬로루키 공연 티켓을 드리니까

     EBS 스페이스 공감의 트위터(@ebsspace)계정을 주목해주세요^^







    7월의 헬로루키인 아즈버스와 데드 버튼즈의 공연은 

    31일 목요일 밤 새벽 1시에 방송됩니다.








EBS 𖤐 HELLO ROOK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