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헬로루키서포터즈] 헬로루키 서포터즈,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2013 헬로루키/루키 공감 2013. 11. 18. 21:24


    지난 11월 9일,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2013 올해의 헬로루키'가 
    '로큰롤 라디오'의 우승을 알리며 막을 내렸습니다^___^@!

    우수상은 '아시안 체어샷'이, 심사위원 특별상은 'ECE'가 수상하면서
    상금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았습니다

    '청년들', '라운드헤즈', '스쿼시바인즈' 세 팀은
    비록 수상은 못했지만 정말 최선을 다한 멋진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좋은 공연과 추억을 남겨주었습니다^___^ㅎㅎ
     
    -------------------------------------


    이렇게 '2013 올해의 헬로루키' 공연 일정이 모두 끝남에 따라....
    (방송은 추후에 예정되어 있으니 꼭꼭 챙겨봐주세용ㅎㅎ)
    헬로루키 서포터즈 1기의 활동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ㅠㅠ)

    활동을 끝내기 직전!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지금까지 헬로루키 서포터즈들이 해온 모든 것들을 한데 모아 정리해 알려드리고자 해요^___^!
    서포터즈들이 구체적으로 무슨 활동을 했는지, 그 활동들이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등등
    그동안 서포터즈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이나 '2기에 지원하고픈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ㅎㅎ

    그럼 헬로루키 서포터즈 1기의 A~Z까지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__^ㅎㅎ

    1. 시작


    서포터즈의 첫 씨앗은 바로 위 공지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ㅎㅎ
    이걸 본 여러 지원자들 중 총 10명이 최종 서포터즈 일원으로 선정되었어요^_^

    (헬로루키 서포터즈 첫모임, 소개 포스팅 : http://hellorookie.tistory.com/286)

    9월 27일, 첫만남과 어색어색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면서
    서포터즈는 크게 '취재팀 / 영상팀 / 웹툰팀'으로 나뉘었습니다
    이때부터 각 팀은 어떤 식으로 헬로루키를 알리고 홍보할지 고민하기 시작했어요ㅎㅎ

    2. 활동

    서포터즈들은 각 팀의 특성에 맞춰 2013 헬로루키 최종결선을 준비해왔습니다ㅎㅎ


    취재팀은 루키 인터뷰 일정을 잡고 
    루키들에 대한 더 자세하고 유익한 이야기를 끌어내기 위해 인터뷰 준비에 열을 올렸습니다
    인터뷰 이후에 내용 정리는 물론 디자인, SNS 홍보까지 완벽하게 진행했습니다ㅎㅎ




    영상팀은 루키 인터뷰 현장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남기고
    헬로루키 뿐만 아니라 헬로루키 서포터즈 자체를 알리기 위한 영상을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웹툰팀은 직접 웹툰을 제작함으로써 

    헬로루키를 모르시는 분들이나 알고 싶어하는 분들께

    그림과 이야기를 통해 좀더 쉽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ㅎㅎ


    1편 @ http://hellorookie.tistory.com/318

    2편 @ http://hellorookie.tistory.com/328

    ----------------------------------------------------

     


    앞서 세 팀으로 나뉘어 활동하면서도

    매주 금요일 2시, 스페이스공감홀 근처 카페에 모두 모여서

    훈훈한 분위기 속에 각 팀별 진행 상황과 홍보 방안, 이벤트 등 얘기를 나누었구요ㅎㅎ

     

     -----------------------



    11월 9일, 대망의 결선 날엔 악스홀에 모여서

    공연 준비, 이벤트 부스 진행, 티켓 부스 진행 등을 도왔습니다^___^

     

    3. 후기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일들을 잘 해낸 헬로루키 서포터즈는 

    간단한 수료식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 지었는데요(ㅠㅠ)

     

    별 탈 없이 잘 끝냈다는 뿌듯함도 있지만 

    더 잘할 걸- 하는 아쉬움이 더 큰 듯합니다ㅎㅎ

     

     마지막으로, 약 두 달여 간 함께 활동한 사람들의 소감과 후기를 끝으로 

    이 포스팅도 마무리 지을까 합니다ㅎㅎ

     

    헬로! 헬로루키! 굿바이- 서포터즈!

     


     


     


EBS 𖤐 HELLO ROOK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