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친들의 추천음악] 지긋지긋한 일상의 스트레스를 음악으로 풀자!
    2011 헬로루키/Story 2011. 8. 23. 14:13




    어느 새, 휴가철이 끝났다. 직장인들은 회사로, 학생들은 학교로 돌아가야 할 때다.
    쳇바퀴 돌듯 지루한 일상으로 다시 돌아가야 한다는 생각만으로도 짜증은 머리 끝까지 치밀어 오른다. 뿐만인가? 찌는 듯한 더위!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일!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이 스트레스다.

    그렇다면 이 모든 것들을 어떻게 풀 수 있을까? 헬로루키의 트친님들에게 물었다. 지긋지긋한 일상생활 속에서 활력소가 되는 음악! 귓가에 흘러드는 멜로디만으로도 위안이 되는 노래! 일상 속 스트레스를 100% 날려주는 노래들을 헬로루키의 트친님들이 소개한다.



    페퍼톤스Salary


    @jyou_n님이 추천해주신 페퍼톤스의 「Salary」는 부드러운 멜로디를 가진 곡이다. '발 디딜 틈 없는 만원 지하철에서도', '내 꿈을 지켜주는 나의 월급날' 등의 재치있는 가사가 월급날의 설렘과 즐거움을 전해준다.







    이적 하늘을 달리다 , 바다를 찾아서


    파워풀한 음색과 달리 감성적인 가사로 널리 알려져 있는 이적의 노래. 하늘을 달리는 건 어떤 기분일까? 고속도로를 거침없이 달리는 기분과 비슷할까? 하늘을 달린다는 상상만으로도 신이난다.

    @grean39님은 「하늘을 달리다」 @musicianbit님은 「바다를 찾아서」를 추천해주셨다.








    GreendayAmerican idiot


    @_jeixy 님이 추천해주신 「American idiot」. 펑키한 음악은 빠른 템포와 신나는 멜로디로 심장을 빨리 뛰게 한다. 그린데이의 경쾌한 기타소리에 맞춰 어깨를 들썩여보자.








    이승기 여행을 떠나요


    지겨운 일상에서 벗어난다는 생각만큼 행복해지는 일이 어디 있을까? 여행을 떠날 때 꼭 들어줘야 하는 노래에「여행을 떠나요」가 있다. 조용필의 노래를 이승기가 리메이크 해 불렀다.








    로맨틱펀치토요일밤이 좋아


    경쾌한 기타와 드럼. 그리고 보컬이 만났다. '스트레스를 풀기에는 이 노래가 딱' 이라며 @k_so_hyun님과 @Ropun_님이 추천해주셨다. 길거리에서 이 노래를 듣다 록앤롤을 외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국카스텐거울


    폭발하는 마력의 사운드 국카스텐의 「거울」이라는 노래를 들어보자. 현란한 기타소리와 함께 치솟는 보컬의 음성이 답답한 마음도 뻥!!








    Big Baby DriverYou Gonna Quit Me Blues


    @Egohhhh님의 말처럼 청량한 기타소리에 나른하고 부드러운 목소리가 답답한 일상을 잊게 해준다. 이 노래를 틀고 폭신한 의자에 앉아 따뜻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싶어진다.
     







    데이브레이크에라 모르겠다


    @cmk3578님과 @HelloMiko님이 추천해주신 「에라 모르겠다」에는 '에라 모르겠다 다 털어버린다'라는 숨 막히는 삶을 위로해주는 가사가 있다. 우리 모두 이 노래를 불러보자. "에라 모르겠다!"









    Achime02시 무지개


    @bluehy124님께서 추천해주신 아침의 「02시 무지개」나도 모르게 흥이 나는 음악! 포니테일로 머리 묶고 자동차 헤드라이트를 조명 삼아 흥겹게 춤추면 OK!








    자우림하하하송


    '모든 게 그대를 우울하게 만드는 날이면 이 노래를 불러보게' 라는 가사처럼 하하하 웃으며 노래와 함께 하자. 쌓여있는 일거리는 잠시 뒤로 하고 하하하 웃어보는건 어떨까. 우울한 마음도 웃음과 함께 사라질 것이다.









    고고보이스 │ 놀자


    스트레스는 놀면서 풀어야 제 맛? 가장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해보고 실행에 옮겨본다. 친구와 수다도 떨어보고, 아무 생각 없이 게임도 하면서 놀자.  고고보이스의 「놀자」를 @komorevi69님과 @a_sneer님께서 추천해주셨다.









    갤럭시 익스프레스진짜 너를 원해


    롹앤롤!!!!!! 사운드를 높이고 노래와 함께 소리를 질러보자! 갤럭시 익스프레스의 「진짜 너를 원해」를 @jkuntitled님께서 추천해주셨다.








    글렌체크60's Cardin , Metro


    @92_min님은 「60's Cardin」을 @Msyluva님은 「Metro」를 추천해주셨다. 글렌체크가 연주하는 일렉트로닉한 리듬에 몸을 맡긴다. 새로운 일상을 즐기고 싶을 때, 몸이 간질거릴 때 이 노래를 듣자. 그리고 가까운 곳으로라도 떠나자!










    지금까지 트친님들이 추천해준 곡들과 함께해보았다. 조금이나마 기분이 좋아진 것 같지 않은가? 일상에서 생기는 짜증에 얽매이지 말고 벗어나 신나고 즐거운 음악으로 기분전환을 해보자!

EBS 𖤐 HELLO ROOKIE